바다이야기10원방

무사고사이트,1분 입출금
24시간 풀이벤트,업계 최대 환수율,
이미지클릭하세요
무사고사이트,1분 입출금
최신릴게임,자유배팅,최고환수율
이미지클릭하세요

2011년 2월 22일 화요일

한국에 당한 '해적' 반격 나섰다

 
한국에 당한 '해적' 반격 나섰다
각국 급습 등 이어지자 인질 대우 변경… 해적 "인질 살해, 우리 규칙 중 일부"

한국아이닷컴 뉴스부
1 
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
삼호주얼리호를 납치했다가 청해부대에 의해 생포된 해적이 압송되고 있는 모습. 연합뉴스

관련기사
한국 등에 호되게 당해서 이를 갈고 있기 때문일까? 몸값을 노리고 납치한 인질도 거칠게 대하는 등 소말리아 해적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.

최근 각국은 해적에 납치된 자국민을 구출하기 위한 과감한 작전을 잇따라 벌였다.

미국 해군은 22일 아라비아해 인근 해역에서 요트를 탄 자국인 4명을 지난주에 납치한 소말리아 해적을 추적하다 급습했다.

미 중부군 사령부는 성명을 통해 해적이 미 해군함정을 향해 로켓추진 수류탄을 발사하고 요트 안에서 총성이 들림에 따라 요트를 급습했으나 미국인 인질 4명이 모두 숨졌다고 했다. 이 과정에서 벌어진 미 해군과 해적간 교전으로 해적 2명이 숨지고 13명이 체포됐다.
이에 앞서 영국 해군은 지난 10일 소말리아 해적이 탄 선박을 기습 공격, 3개월여간 억류돼 있던 예멘 선원 5명을 구출한 바 있다.

이보다 한참 앞선 지난달 15일 한국 해군은 한국인 7명을 비롯한 선원 21명이 타고 있던 삼호주얼리호를 납치한 해적을 급습해 해적 8명을 사살하고 선원을 전원 구출한 바 있다.

이처럼 각국이 해적들을 급습하거나 붙잡은 해적에 중형을 선고하는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해적들의 움직임도 덩달아 공세적으로 변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.

실제로 한국 해군이 소말리아 해적을 급습한 이후 해적 우두머리 중 한 명인 압둘라히 모하무드 압둘레는 현지언론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금미호 선원을 보복 차원에서 살해할 것이라고 위협한 바 있다. 또 미 해군의 작전 이후 한 해적은 AP통신과의 전화통화에서 인질 살해에 대해 "이제 우리 규칙의 일부가 됐다"고 밝혔다.

이 해적은 미국 법원이 자국 화물선 납치를 시도한 혐의로 기소된 한 해적에게 지난주 징역 33년형을 선고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인질을 대하는 방법을 바꾸는 '전환점'이 됐다고 했다. 실제로 해적의 한 소식통은 BBC와의 인터뷰에서 미 해군이 해적 2명을 먼저 쏴서 해적이 보복으로 인질들을 사살한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